오토리스에 대한 장단점중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오토리스를 이용하면 어떤 장점과 혜택이 있을까요?

 

[개인 및 법인 이용시 장점 (공통사항) ]

 

1) 우선, 매월 납부하는 리스료를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이 증대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아시아나/대한항공 등의 항공마일리지 제휴카드 결제시 마일리지도 적립됩니다.

 

2) 법인 및 개인사업자 모두 관련세법 주에 의해 리스 기간의 리스료 전액을 손비처리
가능하여 소득세 및 소득세 절세효과가 뛰어납니다.

 

3) 영업용 번호판()을 사용하는 렌터카와 달리 오토리스 차량은 자가용으로 등록되므로
고객의 품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자기 차량을 소유하는 것과 동일한 만족감을 안겨줍니다.

 

4) 차량가격은 물론 초기구입비용에 포함되는 등록세, 취득세, 보험료 등이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분할 납부가 가능하므로 초기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유보자금을 효율적으로 투자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오토리스 보험은 개인 보험요율을 적용하므로 지속적인 보험 경력을 유지할 수 있고, 무사고 운전 갱신시점을 기준으로 할인요율만큼 보험료가 감소됩니다.

 

6) 오토리스는 신규등록, 각종 조세 공과(자동차세, 과태료 등), 자동차보험, 정기검사 등
차량의 등록ㆍ보유ㆍ운행과 관련된 일체의 관리를 회사에서 처리하므로 고객의 차량관리부담을 최소화하여 시간적ㆍ금전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7) 2~3년 후 리스 기간 종료 시 반납/매입/재리스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종료시점 고객 및 시장의 상황에 맞는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차교체가 용이합니다.

차량 반납시에는 회사가 중고차 처리를 담당하므로 고객의 중고차 처리에 대한 부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8) 오토리스는 지불대상금액인 차량가격에 잔존가액을 남겨두므로 매월 비용을 지불할 수 있고 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지금까지는 개인 및 법인이 오토리스를 이용시 공통되는 장점을 알아보았습니다만, 법인의 경우 아래와 같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법인 이용시 장점 ]

 

1) 세법상 절세효과

 

: 법정내용연수보다 리스기간이 짧기때문에 고속 상각되어 초기 세금절감 효과가 큼.

: 리스료는 비용으로 인식되어 손비 처리 되므로 조세절감의 효과가 있음.

 

2) 회계처리 간편

 

: 매월 정해진 리스료만을 비용으로 처리하므로 회계처리가 간편.

: 차량은 리스회사의 자산으로 계상되므로 유형자산 감가상각이 불필요.

 

3) 건전한 재무구조

 

: 기업의 현금 유동성 확보

: 리스차량 이용시 자산과 부채에 계상되지 않으므로 차입금을 이용하여 차량을 구입하는 것보다 낮은 부채비율 유지 가능.

 

4) 아웃소싱 효과

 

: 재무 경리 및 총무 부문에 대한 아웃소싱 효과 획득.

: 보험부보 관리, 차량유지관리 등 총무부문.

: 구입자금조달, 고정자산 회계계상, 감가상각비 계상, 조세공과 및 보험료, 매각 및 폐기 등의 회계ㆍ경리부문

 

 

Posted by 오토순이
,